G05-7182802122

홍문표 의원, 이원석 국토부 1차관 만나 내포국가산단 유치 총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1-09 17:02 KRD7
#홍문표의원 #이원석국토부1차관 #내포국가산단유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가산단 후보지가 이달 중으로 선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홍문표의원은 지난 6일 담당 부처인 국토교통부 이원재 제1차관을 국회에서 만나 “내포신도시(예산・홍성) 인근지역에 반드시 국가산단이 들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문표의원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지난 2일 청와대 신년하례식에서 만나 국가산단 유치에 대한 개략적인 협의를 한 이후 따로 만나 세부적인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었으나, 원희룡 장관이 6일부터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와 다보스 포럼에 22일까지 연이어 참석하게 되어 만남이 미뤄졌다.

이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홍문표의원에게 양해를 구하고 대신 산단 담당 차관(이원석)을 국회 의원실로 보내 충분한 협의가 이뤄지도록 했다.

G03-9894841702

홍문표의원은 내포산단 후보지는 국토 균형발전의 상징적인 곳이자 그동안 혁신도시로 지정되지 못해 홀대받아 왔던 지역에서 충남혁신도시 완성이라는 큰 명분이 있는 후보지이기에 반드시 국가산단으로 지정돼야 한다고 당위성을 강력히 역설했다.

이어 홍문표의원은 산단 지정시 일자리창출에 따른 인구유입이 촉진될 것이라며 내포신도시 조기정착과 충남 내륙지역의 균형발전은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