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설 명절 앞두고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1-04 08:21 KRD7
#수원시안전점검 #수원시다중시설 #수원시합동점검
NSP통신-수원시 관계자가 대형판매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수원시 관계자가 대형판매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이달 설 명절을 앞두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다중이용시설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3일부터 16일까지 다중이용시설 33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실태 지도점검’을 추진한다.

수원시 안전정책과와 시설물관리부서를 비롯해 수원시 안전관리전문단과 수원·수원남부소방서,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유관 기관들이 합동점검을 벌인다.

G03-9894841702

균열‧누수 등 시설물 안전관리와 유지보수, 전기‧가스‧승강기 시설 등 법적 정기점검, 소화기‧비상구‧방화문 등 소방설비와 피난시설의 관리, 이용객 안전대책 및 위기상황 대처능력 등을 갖췄는지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이거나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을 발견하면 즉시 시정을 요구하고 예산 등으로 기간이 소요되는 사항은 응급조치 후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추적관리 한다. 안전관리 모범사례도 적극 발굴해 전파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매년 명절에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실태 지도점검을 하고 있다”며 “올해도 시민들이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