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기업 지원 필요성’ 강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1-03 11:08 KRD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 #신년인사회 #기업인애로사항 #용인상공회의소

이 시장, “경영활동 집중하고 좋은 일자리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용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용인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일 처인구 역북동 용인상공회의소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용인상공회의소 기업인 신년인사회는 지난 1992년 시작돼 지역 기업인과 유관기관이 정례적으로 만나는 행사다.

신년인사회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춘숙 국회의원, 이탄희 국회의원,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기업인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취임 이후 기업인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불필요한 규제 혁파하기 위한 노력이 중앙정부로부터 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는 더 박차를 가하겠다. 기업지원플랫폼을 1월 중에 도입하는 등 규제의 문제점을 파악해서 속히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우리 대내외 경제 여건은 좋지 않지만 좋은 농부에게 나쁜 밭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업을 잘 이끌어 좋은 성과를 만들어 온 기업인들의 저력을 믿는다”며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기업 경영 활동을 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게끔 용인특례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올해 예산 중 교통망 확충에 중점을 둬 편성했다”며 “도로 교통 인프라를 개선해 관내 기업인들과 관계자들이 교통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 소망하시는 많은 꿈들 차근차근 성취하시길 바란다”며 “백지 상태인 올해 수첩에 꿈, 도전, 보람, 성취 가득 채우시길 바란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고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용인상공회의소 소속 회원 기업 25곳은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인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성금 1억7520만원을 마련해 이상일 시장에게 전달했다.

시는 이날 기탁받은 성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