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 맞아 점검활동 나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2-21 17:59 KRD7
#안성시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날 #안성소방서 #김보라시장
NSP통신-20일 안성시, 안성소방서 및 민간전문가가 12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점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20일 안성시, 안성소방서 및 민간전문가가 12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점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0일 ‘12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노약자 등 취약계층의 이용이 많은 안성시노인복지관에 대해 안성소방서 및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둘 이상 용도에 사용되는 건축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된다.

그간 시에서는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재해 예방에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현장점검은 소방, 건축, 전기 등 분야별로 선제적인 점검을 통해 재해 유발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자 추진됐다.

G03-9894841702

이번 점검을 통해 일부 미흡한 부분이 발견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보완해 이를 바탕으로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와 관리감독자의 안전교육 등을 추진하며 중대시민재해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두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늦춰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기본적인 업무 및 역할을 숙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