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권재 오산시장,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 마음 케어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1-17 17:36 KRD7
#오산시마음케어 #오산시마음치료 #오산시심리지원 #이권재시장 #마음안심버스
NSP통신-16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두번째)이 세교 쌍용예가 아파트를 방문해 시민들을 위로하는 모습. (오산시)
16일 이권재 오산시장(왼쪽 두번째)이 세교 쌍용예가 아파트를 방문해 시민들을 위로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권재 오산시장이 16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과 스트레스 극복을 돕고 시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마음에 온 버스(마음안심버스)’운영 현장인 세교 쌍용예가 아파트를 찾아 시민들을 위로했다.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위기 발생 예방 및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 복귀지원을 위해 마련된 마음에 온 마음 안심버스는 올해 11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아파트, 공공기관, 대학교 등 오산시 곳곳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정신 건강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3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선별검사 등을 실시했고 검사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에게는 두뇌 치유 훈련, 1:1 상담 등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03-9894841702

마음안심버스 운영에 참여한 시민은 “최근 안타까운 뉴스와 영상을 계속 접하다 보니 울쩍한 마음이 들었는데 상담 후 마음이 진정됐다”며 “앞으로도 동네에 자주 찾아와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마음에 온 버스(마음안심버스)를 통해 각종 스트레스와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시민들의 심리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심리지원이 필요한 곳에 즉각 달려가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살피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음에 온 버스(마음안심버스)’운영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