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인홍)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동안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전략적인 재학생의 취업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역량강화캠프’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2상반기 채용트렌드 이해 및 취업전략 ▲나에게 맞는 기업 및 직무분석 전략 ▲직무맞춤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합격하는 면접전략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MBTI유형으로 접근해서 나에게 맞는 기업과 직업을 분석하는 법,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법을 교육하고 합격하는 면접 노하우 및 필수 준비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참가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설계의 계기가 됐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호텔관광경영학전공 3학년 조민아 학생은 “MBTI에 맞추어 직무를 설명해주셔서 흥미로웠다”며, “나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니 진로가 명확히 보이고, 입사지원서 작성이 쉽게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인홍 센터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예비 취업준비생에게 만족스러운 캠프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