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영오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장, 임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1-08 18:02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임업인의날 #포항시산림조합 #산업포장

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 소득 증대 공로 인정받아

NSP통신-포항시는 지난 1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한 제3회 임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 기영오 센터장이 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1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한 ‘제3회 임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 기영오 센터장이 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한 ‘제3회 임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 기영오 센터장이 산림자원 조성 및 산림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 ‘산업포장’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포장’ 은 산업의 개발 및 발전에 기여하거나 다양한 분야 발전에 공헌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를 미래지향적으로 선도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역량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인물을 대상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기영오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장은 “제3회 입업인의 날을 기념해 산업포장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산림산업분야를 더욱 활성화해 국가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포항시산림조합 목재유통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특화사업으로 시작해 2021년까지 약 120억 원을 투자해 시설과 장비를 갖춰왔다.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자원화해 펠릿은 하동화력발전소에, 호그칩은 지역난방공사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임목 폐기물을 처리해 톱밥을 생산해 축산농가와 퇴비공장으로 납품하며, 캠핑용 장작도 생산해 판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나무재선충병 피해목, 산지개발지 등에서 생산되는 자원을 재생에너지로 적극 활용하는 데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