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 방안 집중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0-19 16:19 KRD7
#평택시의회 #서민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 #업무보고
NSP통신-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가 19일 시의회 2층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사회적 경제조직 현황 파악과 향후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가 19일 시의회 2층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사회적 경제조직 현황 파악과 향후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윤하)’는 19일 시의회 2층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사회적 경제조직 현황 파악과 향후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이윤하 위원장·최준구 부위원장과 김산수·김혜영·류정화·이관우·이종원 위원이 참석했으며 업무보고를 위해 미래전략관 등 관계 부서 공무원이 참석했다.

사회적 경제조직 관련 업무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회의에서는 미래전략관·사회복지과·노인장애인과의 소관 업무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G03-9894841702

위원들은 사회적 경제조직의 자생력을 강화해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서민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줄 것을 요구했으며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윤하 위원장은 “오늘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특별위원회 활동 방향을 명확히 설정할 수 있었다”며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진력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조직의 운영상 문제점을 파악하고 우수사례를 비교·분석함으로써 사회적 경제조직이 자생력을 강화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구 부위원장은 “사회적 경제조직에 내실 있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 연구 활동과 담론 형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제233회 정례회에서 이윤하 위원장, 최준구 부위원장, 김산수·김혜영·이관우·이종원·류정화 위원으로 구성된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사회적 경제조직에 대한 의견 수렴과 현장활동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