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동연 경기지사-오세훈 서울시장-유정복 인천시장, 수도권 현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9-03 10:25 KRD7
#김동연경기도지사 #오세훈서울시장 #유정복인천시장 #월미도두번째만남 #수도권현안논의

수도권 매립지 4자 협의체 정상 가동 합의, 광역 교통망 구축 공동노력

NSP통신-2일 인천 월미도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이 수도권 현안 논의를 위해 만남을 가졌다. (경기도)
2일 인천 월미도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이 수도권 현안 논의를 위해 만남을 가졌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은 2일 인천 월미도에서 현안 논의를 위해 모임을 개최했다.

이들 3개 단체장들은 지난 7월 23일 김포 마리나선착장에서 만남을 갖고 수도권 현안에 대해 지역·여야 구분 없이 공동으로 해결해 나가자고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날 세 단체장은 지난 2015년 4자 간(환경부·경기·서울·인천) 합의된 사항을 토대로 환경부 장관을 포함한 수도권 매립지 4자 협의체를 정상적으로 가동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또한 경인전철·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인천발·수원발 KTX 등 수도권 광역 교통망 구축을 위한 공동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인천시장 3자 협의체를 정례화하고, 3자 협의체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도 기조실장이 참석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공동 관심사에 대해 논의하며 중앙정부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다음 모임은 올 연말 안에 서울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