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윤원균 용인시의장, 초선의원과의 ‘소통의 시간’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20 14:57 KRD7
#윤원균의장 #용인특례시의회 #초선의원 #소통 #의정활동

선배의원 다양한 경험과 사례 공유

NSP통신-19일 오후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장과 제9대 초선의원들이 소통의 시간을 나눈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19일 오후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장과 제9대 초선의원들이 소통의 시간을 나눈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9일 오후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장과 제9대 초선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는 제9대 초선의원을 대상으로 선배의원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 공유를 통한 실무중심의 의정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윤원균 의장이 의원의 역할과 의회 운영, 성공적인 의정활동 방법, 의회와 집행부와의 협력관계 및 갈등해결 방안, 용인시 현안문제, 의원의 의무 등을 주제로 그동안의 의정활동 노하우를 전달했다.

G03-9894841702

초선의원들은 “의원이 된 지 얼마되지 않아 집행부와 민원인들을 대하는 방법 등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중에 의장의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의정활동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윤원균 의장은 “제가 처음 의원이 되고 회의 운영 순서나 5분 자유발언 등 회의 운영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고 임기가 시작되어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제9대 초선의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소통의 시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의회는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