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9대 안산시의회, 개원식 갖고 공식일정 돌입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04 14:19 KRD7
#안산시의회 #개원식 #공식일정 #의원선서 #송바우나의장

4일 오전 현충탑 참배 이어 개원식 열어 의원 선서

NSP통신-4일 원곡공원 현충탑 참배을 마친 송바우나 안산시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4일 원곡공원 현충탑 참배을 마친 송바우나 안산시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근 의장·부의장 선출을 마친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4일 현충탑 참배와 개원식 개최를 시작으로 제9대 의회의 공식 일정에 들어갔다.

신임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오전 단원구 원곡동의 원곡공원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의 넋을 기렸다.

의원들은 9대 의회 개원 이후 첫 공식 일정을 맞아 경건한 자세로 식순에 따라 헌화와 분향에 임했다.

G03-9894841702

이어 의회로 이동한 의원들은 본회의장에서 이민근 시장과 시 집행부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의회 개원식에서 시민 본위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의원 선서를 통해 주민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원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의원들은 또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개원 축하연에서 의회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함께 자리한 안산시의회 의정회 회원 등 각계 인사들과 화합의 뜻을 다지기도 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이날 개원사에서 “올해는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이 시행되는 원년으로 32년만에 지방자치가 본격적으로 꽃을 피우는 해”라며 “자방자치를 더욱 성숙시켜 시민의 행복을 배가하는 일의 중심에 안산시의회가 서 있을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 소임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어려운 대내외 경제 여건 속에 처해 있지만 의회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의회가 좌고우면하지 않고 시민만 바라보면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이라는 결실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의회는 앞서 지난 1일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실시해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체제 출범을 알린 바 있다.

아울러 5일에는 제27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