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이포넷과 Z세대 기부 문화 만든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24 09:14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이포넷 #Z세대 #아이부자앱

하나은행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 앱’과 이포넷 기부플랫폼 ‘체리’ 연계

NSP통신-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이포넷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이포넷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핀테크, 블록체인 분야 IT전문기술기업인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App) 기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초 출생)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어린시절부터 올바른 금융습관과 기부습관을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지난 23일 오픈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어 자녀 회원들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되어 있어 자녀회원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나은행의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과 이포넷이 운용하는 기부플랫폼 체리를 연계해 ▲나누기 서비스 공동개발 및 제공을 위한 양사 상호협력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과 이벤트 진행 ▲아이부자 앱의 다양한 제휴처를 통한 기부 서비스 등 차별화된 나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21년 6월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매개로 다양한 금융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습관의 형성에 도움을 주는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출시했으며 향후 가족과 소통하고 재미있게 부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