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시, 자인단오제와 함께한 평생학습 '큰 호응'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6-08 11:12 KRD7
#경산시 #자인단오제 #경산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경산·수성 연합동아리
NSP통신-경산시 평생학습 홍보관 (경산시)
경산시 평생학습 홍보관 (경산시)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자인단오제 행사 기간인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경산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와 경산·수성 연합동아리 '마음을 전하는 캘리그라피'가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경산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는 마을활동가들의 활동사진 전시와 주산, 두뇌게임인 '마방진', 풍선아트 등의 체험활동으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체험 부스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또한, 경산·수성 연합동아리에서는 시민들에게 '좋은 글귀 쓰기 체험'으로 많은 시민이 참여해 경산·수성 연합동아리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G03-9894841702

체험에 참여한 한 가족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큰 행사장에 왔는데 웃으면서 즐기는 체험행사로 그동안 갇혀 있었던 답답함을 많이 해소했다”면서 “아이들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인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원종숙(경산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은 “많은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자인 단오제 큰 행사에 마을활동가들의 마을 단위 평생학습 활동을 시민들에게 직접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마을활동가들의 역할이 새삼 중요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