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은 ‘제14회 청송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을 접수 및 개최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청송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은 청송군의 주요 행사, 관광명소, 유·무형 문화재, 자연환경, 특산품, 동식물, 풍습 등을 소재로 한 사진작품을 공모해 청송의 홍보 자료로 활용하고, 이와 더불어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려 군의 이미지 제고와 사진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며,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출품 수에 제한은 없다. 사진의 출품규격은 11×14인치 또는 10×15인치(컬러 또는 흑백)며, 출품료는 5점까지 2만 원, 초과 2점당 1만 원이고 시상금은 총 1천8백만 원으로 대상(1명)에게는 500만 원이 주어진다.
출품된 사진들은 작품성·참신성 등을 판단해 사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당선작발표는 오는 10월 17일 청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청송사과축제장(시기 미정)에서 열릴 예정으로 당선작들은 청송사과축제 기간 동안 전시되는 등 청송군의 홍보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감탄을 자아내는 ‘산소카페 청송군’ 의 풍경들을 발견하고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이들에게 주변의 아름다움을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