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무 광양시장 예비후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양센타’ 유치 공약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4-25 13:21 KRD7
#광양시 #김재무광양시장예비후보 #소상공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김재무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예비후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양센타를 유치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공약했다.

현재 전남지역에는 여수, 순천, 목포 등 3개 지역에만 설치돼 있는 이 센터를 광양지역에 유치해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등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김 예비후보는 “준 정부기관인 이 센타를 우리지역에 유치하게 되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곳에서는 최신 트렌드에 대응하는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보급하고 사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예비창업자나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

또 예비사업자나 기존 사업자도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이 끝나면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자 추천 또는 신사업 지원 대상이 된다.

그는 “창업에서 성장 그리고 재기에 이르기까지 주기별로 선순환 지원 구조를 갖추게 될 것이다”며 “우리 지역의 지속가능한 또 하나의 효자 노릇을 담당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어 “건물 임차 소상공인들에게는 월세를 지원하고 관련 시설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약속했다.

또한 “센터를 통해 행정·법률 서비스 등 각종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며 “코로나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들의 어깨를 가볍게 해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녹색성장, 균향발전, 더 큰 광양’을 슬로건으로 분야별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김 예비후보는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세련된 웹자보를 제작, 활발한 정책 공약을 알리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