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의성군청소년참여기구(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군은 지역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16명)과 청소년운영위원(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2년 청소년위원회별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위촉된 청소년위원은 2022년 4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의성군의 청소년청책 제안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등 의성군 청소년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의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의성군청소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여 실현가능한 정책을 제안하며,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의 기획·운영 등으로 청소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하여 활동한다.
또한, 의성군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센터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선할 점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축제를 함께 기획·운영하며, 타 시설 청소년 교류 활동 등으로 청소년 참여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청소년위원들이 제안한 청소년 진로특강, 유네스코 역사체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사업이 청소년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올해 위촉된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