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새 학기 대비 식품안전관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3-30 10:54 KRD7
#광양시 #광양시보건소 #집단급식소 #식중독

봄학기 대비 학교 등 집단급식소 납품 농산물 수거·검사 실시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가 봄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학교 등 집단급식소 납품 농산물의 잔류농약을 검사하고,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의 지도·점검에 나선다.

이는 식중독 발생 우려 식재료 공급을 사전에 차단하고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지도· 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부정·불량식품과 위해식품을 사전에 차단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위함이다.

시는 지난 28일 봄학기 대비 학교 등 집단급식소 납품 농산물 수거·검사계획을 수립하고, 지역 내 대형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대상으로 농산물 수거·검사를 진행해 점검 결과에 따라 행정지도와 행정처분을 시행할 것이다.

NSP통신

또한 봄철 식중독 예방 소통 전담관리원 홍보 활동,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을 병행함으로써 식중독을 예방해 안전한 먹거리 확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아울러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여부, 냉장·냉동시설 온도 기준 준수, 조리시설 위생적 관리 여부 등을 점검해 유통뿐만 아니라 보관과정에서도 식품이 변질하지 않도록 철저히 하고자 한다.

오승택 식품위생과장은 “봄철 식중독 발생이 높으므로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세척·소독하기, 보관온도 지키기 등 식중독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 밀키트, 배달 음식 등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즉석 판매제조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해 위해식품 제조·판매 발생요인을 예방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