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아동문화 활성화 ‘따오기아동문화관’ 개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29 11:01 KRD7
#시흥시 #아동문화 #따오기아동문화관 #백민한정동선생 #동요따오기

문화 활동으로 아이들의 꿈과 희망 키워

NSP통신-따오기아동문화관 개관식에서 임병택 시장이 개관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흥시)
따오기아동문화관 개관식에서 임병택 시장이 개관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아동친화 도시 조성에 힘을 쏟고 있는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따오기아동문화관을 열어 아동문화 활성화에 집중한다.

따오기아동문화관은 동요 ‘따오기’로 널리 알려진 시흥시 목감동의 대표적인 문화인물인 아동문학가 백민 한정동 선생을 기념하고 아동문학과 아동문화 활성화를 위해 건립됐다.

지난 25일 진행된 따오기아동문화관 개관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박춘호 시의회의장, 백민 한정동 선생 후손, 따오기아동문화관 건립자문단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행사는 경과보고, 건립기여자 감사패 수여식, 테이프 커팅식, 시설 라운딩 순서로 진행됐다.

물왕저수지 인근에 대지면적 5054㎡으로 조성된 따오기아동문화관은 아동문학과 백민 한정동 선생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홍보 공간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야외 문화공원에는 어린이 암벽등반 체험존과 따오기캐릭터 포토존이 조성돼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따오기아동문화관은 이번 개관식을 시작으로 시설 개방과 함께 본격적인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을 만난다.

특히 문화기반시설이 부족한 목감동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하고자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대상별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따오기아동문화관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통해 행복한 여가 생활을 즐기기를 바라며 시흥시민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