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강덕 포항시장, 포스코지주사 관련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면담요청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2-21 17:17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국민연금공단 #의사결정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책임있는 답변 요구

NSP통신-포항시는 21일 포스코 최대주주 국민연금공단의 포스코 물적분할 찬성결정에 대해 의사결정 과정과 관련한 답변을 듣고자 김용진 국민연금공단이사장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국민연금공단에 발송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21일 포스코 최대주주 국민연금공단의 포스코 물적분할 찬성결정에 대해 의사결정 과정과 관련한 답변을 듣고자 김용진 국민연금공단이사장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국민연금공단에 발송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1일 포스코 최대주주 국민연금공단의 포스코 물적분할 찬성결정에 대해 의사결정 과정과 관련한 답변을 듣고자 김용진 국민연금공단이사장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공문을 국민연금공단에 발송했다.

포항시는 ‘제철보국’ 의 이념으로 창건한 국민기업 포스코에 대한 지역민의 긍지와 자부심을 강조, “수도권 집중화로 지방소멸이 가속화되고 있는 국가적 위기상황에 국민연금공단의 물적분할 찬성 결정은 지역균형발전에 정면으로 역행하는 행위이다”며, “국민을 대표하는 최대주주로서 책임있는 답변을 듣고자 한다”고 면담요청 이유를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사회의 정서를 무시한 채 오로지 경제논리에 의한 이번 결정은,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태생적 국민기업인 포스코의 올바른 자세가 아니다”며, 또한 “국민연금공단은 ESG경영을 비롯한 환경적·사회적 가치와 연계한 다양한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앞서 국민연금공단은, 포스코의 최대주주로서 지난 1월 포스코의 물적분할 결정에 찬성한 바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