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옥외광고물 안전 관리 정비’ 총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2-20 11:45 KRD7
#시흥시 #옥외광고물안전관리 #현수막게시대 #임병택시흥시장 #시흥옥외광고협회
NSP통신-시흥시가 재난(풍수해) 상황을 대비해 시설물 현수막 게시대에 부착한 안전 관리카드. (시흥시)
시흥시가 재난(풍수해) 상황을 대비해 시설물 현수막 게시대에 부착한 안전 관리카드.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 옥외광고물(현수막 게시대) 안전관리 정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재난(풍수해) 상황을 대비해 시설물 게시대에 안전 관리카드를 부착해 빈틈없는 관리에 나섰다.

시는 한국옥외광고협회와 연계해 시흥옥외광고협회를 현수막 게시대 유지관리 전담 위탁업체로 두고 있다.

G03-9894841702

시는 최근 시설물 안전관리 추진 계획에 따라 현수막 게시대 관리카드를 부착하는 가운데 관리 게시대 202개소 중 위험 발생률이 많은 대형 6단(6면) 현수막 게시대 128개소를 우선으로 시행했다. 향후 저단(4면, 2면 등) 게시대에도 부착할 계획이다.

NSP통신-시흥시 현수막 게시대 관리대장. (시흥시)
시흥시 현수막 게시대 관리대장. (시흥시)

관리카드에는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 복구가 가능하도록 담당부서 및 처리업체 연락처 안내문이 포함돼 있고 시설물 점검 후 매회 점검일시 및 상태(양호, 불량, 보수)를 체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현수막 게시요령 및 광고협회 게시대 번호, 관리카드 번호가 기재돼 있어 게시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신속한 행정업무 처리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매년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풍수해)으로 옥외광고물의 추락·전도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따른다”며 “이에 안전관리 비상대응체제 시스템을 발 빠르게 구축해 게시 시설을 안전하게 유지·관리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을 꼼꼼히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