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새마을협의회, 기후위기·탄소중립 지도자 양성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04 13:39 KRD7
#영덕군 #이희진군수 #새마을협의회 #생명운동지도자

생명운동지도자 교육으로 기후위기·탄소중립 공감대 형성

NSP통신-영덕군 새마을협의회는 글로벌 환경위기 극복에 앞장설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3일 영덕군 새마을 읍면별 회장 등 임원 56명을 대상으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영덕군)
영덕군 새마을협의회는 글로벌 환경위기 극복에 앞장설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3일 영덕군 새마을 읍면별 회장 등 임원 56명을 대상으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일동)는 글로벌 환경위기 극복에 앞장설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3일 영덕군 새마을 읍면별 회장 등 임원 56명을 대상으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며,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현실로 다가온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응할 핵심 지도자를 양성함으로써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에서 실현 가능한 실천계획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교육 과정에선 새마을중앙회장의 영상특강, 전문 강사의 탄소중립의 필요성 및 실천사례에 대한 교육과 함께 마을별로 토론을 통해 실천방안을 제시하는 등 지도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G03-9894841702

영덕군 새마을협의회 박일동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이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생명운동의 저변확대를 이끌 리더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며, “생활 속에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도출하고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우리 지도자들과 새마을회원들이 앞장설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