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경희 경기도부의장, 남양주시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와 미래교육 방향성 담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0-28 17:00 KRD7
#경기도의회 #문경희부의장 #남양주시 #꿈의학교 #마을교육공동체
NSP통신-28일 구리남양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남양주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초대토론에서 문경희 경기도부의장(오른쪽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8일 구리남양주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남양주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초대토론에서 문경희 경기도부의장(오른쪽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문경희 경기도부의장은 28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 남양주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꿈의학교 운영현황, 지방거버넌스와 발맞춘 지역교육공동체의 미래교육 방향성, 예산·조례 등 현장사례를 중점적으로 담론했다.

문 부의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꿈꾸고 꽃피울 수 있는 꿈의학교 정책이 학부모,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정책으로 집행해 줄 것”을 꿈의학교 운영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G03-9894841702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크지만 교육 회복을 위한 단계적인 등교 확대가 이뤄지는 만큼 도의회와 함께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찾아 교육 환경 개선에 힘써 나가자”고 덧붙였다.

남양주시 꿈의학교 학습공동체가 주최하고 경기마을교육공동체·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한 토론회에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전문위원실 김영민 정책지원팀장, 경기도 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꿈의학교 제평섭 장학관, 남양주시 꿈의 학교 운영진 및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