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가 매력적인 관광지와 자연경관, 축제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사진에 담아 가보고 싶은 포항을 알리고자 ‘제13회 포항관광 전국사진 공모전’ 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포항의 자연경관 및 대표축제, 호미곶, 내연산 12폭포,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등 포항 12경과 알려지지 않은 포항의 숨은 명소를 발굴해 참여하면 된다.
전 국민 누구나 개인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6점 이내의 미 발표작이어야 하며, 사진뒷면에 작품명, 촬영장소, 성명,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가 기재된 출품표를 부착해 한국사진작가협회 포항지부(포항시 남구 동문로 76번길 5)로 오는 10월 16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홍보 활용성, 작품성, 주제 적합성, 사진 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작을 선정하며, △금상 1명 100만 원 △은상 2명 각 50만 원 △동상 2점 각 30만 원을 비롯해 총 45작품에 시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포항시 관광 홍보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항의 숨은 관광 명소를 발굴하고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마음이 사진으로 치유될 수 있도록 유익한 사진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