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여수산단공발협, 탄소중립정책 관련 세미나 개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1-09-06 17:47 KRD7
#여수시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탄소중립정책 #여수산단기업

탄소중립정책 관련 여수산단 대응방안 마련

NSP통신-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가 탄소중립정책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여수산단공발협)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가 탄소중립정책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여수산단공발협)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와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후 공발협)가 탄소중립정책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여수시와 여수산단공발협은 6일 오전 10시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탄소중립정책 관련 여수산단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발협 지역경제분과위원 환경안전분과위원 그리고 여수국가산단 총무부장협의회 환경부장협의회 기술부장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전남대 문영수 교수의 여수시 산업분야 온실가스 배출특성 및 감축방향에 대한 주제발표, 중앙대 기후경제학과 김정인 교수의 탄소중립정책 국내외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학계와 산단 관계자들의 질의와 응답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중앙대학교 김정인 교수는 “다음 달에 이어지는 토론회에서도 여수산단과 여수시의 발전을 위해 여수산단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더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여수산단기업들이 정부의 탄소정책과 국내외 동향들을 파악하고 선도적 대응방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산업단지의 애로점들을 공유해 정부정책과 현실의 괴리감을 줄이고 기업관계자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통해 여수시가 탄소중립정책과 기후재앙위기에 적극적인 대응해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서는 산단의 역할이 중요함을 시사하고, 추후 지속적인 토론회와 세미나 그리고 워크샵 등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들이 공유되는 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여수산단 공동발전협의회는 민산관학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여수시와 여수산단의 공동 상생을 이끄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