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업계동향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확대’·상호금융 ‘고객지원 신규시스템 오픈’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8-23 16:56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케이뱅크 #IBK저축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신협중앙회
NSP통신- (강수인 기자)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23일 금융업계는 시중은행의 ‘위조감별교육 동영상 제작’, 저축은행의 ‘중금리 대출 확대’, 상호금융의 ‘고객지원 신규시스템 오픈’ 등의 소식을 전했다.

◆시중은행 ‘위조감별교육 동영상 제작’

하나은행은 위조지폐 사기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위폐감별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한국은행·은행연합회·국가정보원이 공동으로 개설한 위폐 전문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에 공개했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각각의 동영상에는 ▲위조·변조·모조 지폐 구분법 ▲위조지폐 사용 처벌 규정 ▲국내외 위조지폐 연루 사건 ▲위조지폐 감별법 ▲해외여행 중 환전 시 유의사항 ▲위조지폐 사기방지 꿀팁 등을 차례로 다룰 예정이다.

G03-9894841702

케이뱅크는 KT 모바일 이용 고객을 위한 고금리 입출금 통장 ‘스마트통장 x KT(이하 스마트통장)’을 선보였다. 스마트통장은 가입 후 2년동안 최고 연 5.0%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기본금리는 연 0.1%이며 케이뱅크 신규고객 우대금리 0.9%, KT 5G 슈퍼플랜 초이스 이용 고객 우대금리 4.0%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적용구간은 최대 100만원까지며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금리가 적용된다.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확대’

IBK저축은행은 중금리대출 상품인 ‘i-패스트론’과 ‘i-빅론’을 출시를 시작으로 중·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 7월 비대면 서민금융 기획과 전략을 전담하는 부서인 ‘스마트지원부’를 신설함으로써 앞으로 정책금융 상품(‘햇살론’, ‘사잇돌2’), 중금리대출 상품(‘i-패스트론’, ‘i-빅론’) 등 서민금융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상호금융 ‘고객지원 신규시스템 오픈’

새마을금고중앙회가 고객지원센터 시스템 고도화 및 이중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신규시스템을 오픈했다. 새마을금고는 노후화 된 콜시스템(IVR, CTI, PBX 및 전자팩스 등)의 고도화를 통해 대고객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또 장애발생 시 대응을 위한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종 시스템, 통신회선 등을 이중화했으며 일부 고객지원센터에만 적용된 재해복구 시스템을 전제 고객지원센터로 확대했다.

신협중앙회는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전주한지 관련 상품개발부터 판로개척까지 지원해온 결과 올해 상반기 전주한지 매출이 4억 9000만원을 돌파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