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산업공익재단, 취약지역·계층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사업 시작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7-19 10:57 KRD7
#금융산업공익재단 #국공립어린이집 #취약계층 #친환경소재 #은행연합회
NSP통신- (금융산업공익재단)
(금융산업공익재단)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산업공익재단이 19일 취약지역·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는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조지방자치단체 신청·모집에 나섰다.

지원대상은 인구소멸 위험이 높은 지역, 다문화가정 비율이 높은 지역, 중소영세사업장·영세자영업자·특수고용·플랫폼노동종사자 등 소득취약계층이 밀집한 지역을 우선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유형은 신축과 리모델링 두가지다. 신축은 이전·대체신축과 복합기능건물 내 설치를 포함하고 리모델링은 학교, 보건소, 주민센터 등 기존 공공시설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리모델링하는 경우로 한정된다.

G03-9894841702

설계·감리, 건축, 인테리어, 설비시설, 붙박이장, 놀이터를 포함해 총사업비의 50%를 기준으로 10억원 한도 내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균형을 맞추어 지원하며 장애아전문어린이집의 경우 총사업비의 60%까지 지원한다.

특히 재단은 “고효율에너지 인증 기자재와 친환경 인증 소재를 사용하고 개원 시에 500㎡를 기준으로 15종의 신체활동 교재교구 품목으로 어린이 놀잇감을 제공해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희망하는 기초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부지 및 자산과 금융산업공익재단 사업지원금을 결합해 국공립어린이집을 건립·설치하고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