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미정 경기도의원, “교육여건 개선 위해 많은 정책 고민하고 힘쓸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7-16 14:29 KRD8
#원미정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안산고잔고등학교 #의정활동

안산 고잔高 학생들과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NSP통신-15일 원미정 경기도의원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안산 고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제1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5일 원미정 경기도의원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안산 고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제1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원미정 경기도의원이 15일 안산 고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제1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해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많은 정책을 고민하고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원 의원은 “아동과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라고 생각하며, 이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충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무상교육, 무상급식, 무상교복, 실내체육관 건립사업, 공유공간 활용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학생들은 전문 진행자로부터 경기도의회 소개를 청취한 후 도의원 선서를 거쳐 2분 자유발언과 안건상정·토론·표결에 이르는 모의의회 진행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몸소 체험했다.

특히 교내 스마트폰 허용에 대한 안건을 놓고 열띤 찬반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이날 원 의원은 직접 모의의회를 체험한 청소년들에게 “1일 도의원을 하게 된 학생들의 자유발언이나 안건발표, 찬반토론 등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의 수준 높은 민주주의 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숙한 민주시민 성장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경기도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토론 및 협의 등의 다양한 참여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