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함께하는 '베트남어 배우기'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6-03 16:10 KRD7
#울진군 #전찬걸군수 #베트남어배우기 #울진군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결혼이민여성 강사가 진행, 어르신들의 다문화 이해도 높여

NSP통신-울진군은 울진군노인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회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강송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4명에게 지난 4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베트남어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울진군)
울진군은 울진군노인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회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강송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4명에게 지난 4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베트남어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울진군노인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회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강송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4명에게 지난 4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베트남어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어 교실 부혜진 강사(한국어능력시험 5급)는 결혼이민여성으로 울진군 다문화센터에서 이중 언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로 근무 중이다.

베트남어 교실은 오는 29일까지 총 12회기로 진행되며, 베트남 문화 이해하기, 인사말 배우기, 국기 및 전통 옷 꾸미기, 가족호칭 익히기, 동요배우기, 숫자 익히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베트남어를 배움으로써 결혼이민여성과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습을 통한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타국에서 생활하며 자기계발 및 재능 기부해 준 강사선생님에게 감사드리며, 상호문화를 이해하며 배우고자 노력하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동을 느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