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케미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생명의 빵’ 나눔 후원에 나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6-03 14:00 KRD7
#포스코케미칼(003670) #생명의빵나눔사업 #경영이념 #독거노인지원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지역사회와 공존(Community with POSCO)’ 실천

NSP통신-포스코케미칼이 올해부터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명의 빵 나눔 사업 후원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활동에 나섰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이 올해부터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명의 빵’ 나눔 사업 후원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활동에 나섰다. (포스코케미칼)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케미칼(사장 민경준)이 올해부터 지역사회 독거노인들의 안정적인 삶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명의 빵’ 나눔 사업 후원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활동에 나섰다.

3일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과 임직원들이 포항시 오천읍에 위치한 ‘생명의 빵’ 나눔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독거노인 500여명에게 나눠줄 ‘카스텔라’ 라는 스펀지 케이크를 만들었다.

'생명의 빵’ 나눔 사업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포항지역 베들레헴 교회의 우병인 목사가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은 노인들의 생활고와 우울증을 줄이고자, 지역의 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과 함께 빵을 만들어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매주 무료로 빵을 나눠주고,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말벗도 돼 주는 활동이다.

G03-9894841702

그러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포스코케미칼이 이 사업에 동참하기로 하고 지역의 취약한 독거노인들을 보살핌과 동시에 나눔의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생명의 빵’ 나눔 사업을 안정적으로 후원, 이웃사랑 실천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참석한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은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로 준비가 되지 못한 상태에서 힘든 노년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기업이 이러한 문제에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사회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 기업시민의 진정한 실천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기업시민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지역사회와 공존 (Community with POSCO)’ 실천을 위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자립을 돕는 ‘상생형 축로 기능인 양성 교육’ 을 비롯, 저소득층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푸드충전소’ 를 운영하고 장애인과 근로 빈곤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설립한 사회적 기업 ‘세탁소 커피’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