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헤아림’ 교실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5-17 17:45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헤아림교실
NSP통신-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헤아림 교실을 운영한다. (포항시)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헤아림’ 교실을 운영한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헤아림’ 교실을 운영한다.

치매가족교실 ‘헤아림’ 은 치매 어르신을 돌보며 살아가는 가족 및 보호자들에게 올바른 지식과 지혜를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헤아림’ 교실은 매주 월요일 주 1회 치매환자가족 8명을 대상으로 총 12회기로 ‘치매 알기’ 와 ‘돌보는 지혜’ 로 구성되며, 각 회기별 다른 주제인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 ‘정신행동증상 및 치매의 위험요인’ , ‘치매의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등으로 이뤄진다.

G03-9894841702

17일에는 ‘치매의 진단 및 치료와 관리’ 를 주제로 에스 포항병원 신경과 정은환 과장의 강연이 있었으며, 신경인지검사·채혈 등 기타 검사와 인지 기능 개선제 및 정신행동치료제 복약관리 등에 대해 강의 내용이 다뤄졌다.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에스 포항병원과 협업을 맺고 있으며, 감별검사를 진행해 치매 원인 파악과 향후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역할의 협업 진료 업무가 진행 중이다.

남구보건소 김대현 건강관리과장은 “치매환자 가족들이 치매에 관해 알고 배운다면, 치매환자를 돌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부정적 선입견을 제거하고 긍정적 변화를 이끌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