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은, 한화그룹과 함께 그린에너지 사업 9조원 투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12 16:03 KRD7
#KDB산업은행 #한화그룹 #그린에너지 #수소경제 #투자

녹색기술 관련 중소·중견기업 투자 추진

NSP통신-산업은행은 12일 충북 진천소재 한화솔루션 공장에서 한화그룹 5개 계열사와 그린에너지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승덕 한화종합화학 대표이사,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김동관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이사 ,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 (KDB산업은행)
산업은행은 12일 충북 진천소재 한화솔루션 공장에서 한화그룹 5개 계열사와 ‘그린에너지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승덕 한화종합화학 대표이사,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김동관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이사 , 조현수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 (KDB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산업은행은 12일 충북 진천소재 한화솔루션 공장에서 한화그룹 5개 계열사와 ‘그린에너지 육성을 위한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는 태양광 및 그린수소 사업을 주축으로 향후 5년간 그린 에너지 사업에 9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산은은 민간의 그린에너지 투자 활성화의 마중물로 향후 5년간 약 5조원의 자금조달 협력을 통해 한화의 그린에너지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또 산은과 한화는 저탄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내 1000억원 규모로 펀드를 조성하고 녹색기술 관련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이번 한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유망 저탄소 산업 육성에 필요한 금융 수요에 적극 대응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실천에 있어 관련 산업과 함께 그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