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희망도서관, 동극 동아리 ‘보금자리’ 신규회원 모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05-12 15:32 KRD7
#광양시 #광양희망도서관 #보금자리 #신입회원

동화구연과 동극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환영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희망도서관은 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을 위해 동극을 공연하는 동아리 ‘보금자리’의 신입 회원을 수시 모집한다.

‘보금자리’는 2003년 뜻있는 주부들이 모여 결성한 자원봉사 단체로 지난 18여 년간 광양지역 내 도서관과 어린이집, 장애인복지관 등을 찾아 동화구연과 동극 공연을 통해 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작년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이 휴관을 반복함에 따라 공연을 전면 중단하는 등 동아리 활동에 어려움이 따랐는데도 연극 전문가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지역 설화를 동극으로 만들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G03-9894841702

지난 8일 희망도서관 꿈나무극장에서 공연한 ‘혹부리 영감’ 동극은 전래동화를 장애 인식 개선 동화로 각색해 동화 속 인물들이 서로 다름을 자연스럽게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보금자리’는 영상 촬영과 편집 기술을 익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집과 장애인기관 등을 위해 공연 동영상을 제작하는 한편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공연도 병행해 시민의 동극 관람 기회를 높일 계획이다.

여름방학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발성, 몸짓 훈련 등을 통해 표현력을 기르고 내면에 숨어있는 소질과 끼를 무대에서 발산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얻도록 아이들에게 연극을 가르치는 프로그램도 개설하기로 했다.

NSP통신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올해 문체부의 ‘1관 1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보금자리’와 같은 재능있는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시립도서관과 함께 발전하는 문화예술단체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금자리’ 동아리 가입은 동화구연과 동극 공연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광양희망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