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 생체인증으로 간편 본인확인 가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5-10 13:25 KRD7
#저축은행중앙회 #SB톡톡플러스 #생체인증 #실명확인 #생체인증정보
NSP통신-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저축은행업계 공동 모바일뱅킹 앱인 ‘SB톡톡플러스’에서 실명확인을 생체인증으로 간소화하는 서비스인 ‘SB하나로인증’을 지난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B하나로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SB톡톡플러스에서 개별 저축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마다 거쳐야 하는 반복적인 비대면 실명확인절차 대신 한 번 등록해놓은 생체인증정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실명확인 간소화서비스다.

최병주 중앙회 상무는 “SB톡톡플러스 이용 고객은 통상 다수의 저축은행 계좌를 개설하게 되는데 SB하나로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기존 3~4단계의 실명확인 절차를 반복적으로 수행할 필요 없이 생체인증 한 번으로 손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다만 중앙회는 시스템의 안정성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서비스 가입자의 실명확인정보를 3개월마다 갱신하게 하고 갱신되지 않은 정보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도록 차단하는 등 서비스의 오용 및 남용을 방지하도록 했다.

또 대포통장계좌로의 악용 및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가능 시간을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로 제한하고 최근 알뜰폰 가입자의 대포통장 발생 사례를 고려해 당분간 알뜰폰 통신사 가입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할 방침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