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사 온라인 교육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1-04-28 14:12 KRD7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강사역량강화 #오리엔테이션 #김포시평생학습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강화

NSP통신-평생학습센터 강사 단체 모습.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강사 단체 모습.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6일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사 3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강화 교육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쉽고, 즐겁게, 스스로 풍요롭게 만드는 평생교육도시 김포’를 목표로 평생교육사가 배치돼 학습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교육은 ▲김포시 평생학습 주요사업 설명 ▲온라인 강의운영 스킬 및 소통방법교육 ▲온라인 강의 저작권 바로알기 교육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온라인 강의 운영 스킬 및 소통방법 교육은 현재 김포시 평생학습관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숙현 강사가 그동안 온라인 교육을 통한 시행착오와 사례위주로 본인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온라인 강의 저작권 바로알기는 ‘저작권과 마케팅 실무’로 강의를 하고 있는 국민대학교 정비연 교수가 진행했다.

강의는 저작권에 대한 개념정리부터 실제 발생한 저작권 침해 사례, 실수하기 쉬운 사례 및 미리 체크해야 할 사항 등을 소개했으며 질의 응답을 통해 쉽게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경희 교육청소년과장은 “올해부터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시에서 직접 운영하여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를 이끌어가는 강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강의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좋은 강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온라인교육은 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등 총 40강좌로 오는 30일까지 수강생 모집을 하며 5월 10일부터 개강한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