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위, “저축은행도 오픈뱅킹 참여...다음달엔 카드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4-28 12:00 KRD7
#저축은행 #오픈뱅킹 #금융위원회 #SB톡톡플러스 #저축은행중앙회
NSP통신-저축은행 오픈뱅킹 사용 예시. (금융위원회)
저축은행 오픈뱅킹 사용 예시. (금융위원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결제망 개방을 통한 금융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출범된 오픈뱅킹이 시장에 빠르게 안착 중인 가운데 저축은행도 오픈뱅킹에 참여하게 됐다.

28일 금융위원회는 “오는 29일부터 저축은행 앱이나 홈페이지에서도 저축은행을 비롯한 은행, 상호금융, 증권사 등 오픈뱅킹 참여 금융회사들의 본인계좌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금융위에 따르면 73개 저축은행이 저축은행중앙회 통합 앱(SB톡톡플러스) 또는 자체 앱을 통해 서비스를 우선 실시하게 된다.

G03-9894841702

이후 나머지 6개 저축은행도 전산개발이 완료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저축은행의 오픈뱅킹 서비스가 실시됨에 따라 금융소비자는 다양한 금융회사에 자금을 예치하고 이를 하나의 앱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이용경험 및 편익이 제고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저축은행을 비롯한 참여업권 간 차별화된 앱 개발, 대고객 서비스 경쟁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 디지털 경쟁력 강화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오픈뱅킹을 통한 금융혁신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음달 말부터 카드사 등 순차적으로 오픈뱅킹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