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IG손해보험, LTE 기반 모바일 보상시스템 ‘L-클레임’ 구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2-07-12 10:07 KRD7
#LIG손해보험 #L클레임 #모바일보상시스템 #L-Claim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LIG손해보험은 자동차 보상 업무를 담당하는 1000여 명의 직원에게 태블릿 PC를 지급하고, LTE 기반의 모바일 자동차 보상시스템 ‘L-클레임(L-Claim)’을 구축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L클레임은 보상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보상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시켜 개발된 모델.

자동차 보상직원이 태블릿 PC에서 사고 발생 현황과 출동 요청 내역을 바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고 사진 촬영과 등록, 과실산정과 보험금 추산, 고객의 전자서명 등 보상 처리를 위한 일련의 업무를 현장에서 대부분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G03-9894841702

특히 이 시스템은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4세대 이동통신망인 LTE 기반 태블릿 PC를 사용하고 있어 한층 빠르고 안정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TE는 그간 활용돼 온 3G 기반 서비스에 비해 데이터 전송 속도가 월등히 빨라 현장에서의 실 활용도를 크게 높일 수 있고, 스마트폰보다 화면이 훨씬 큰 태블릿 PC를 보급해 조작 편의성도 대폭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LIG손해보험 강진국 보상지원팀장은 “앞선 모바일 보상 시스템을 통해 사무실 근무 시간을 줄이는 대신 직접 고객을 만나는 시간이 더 늘어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을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