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태흥무역, 농산물 유통 촉진·판로 개척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3-16 13:53 KRD7
#평택시 #태흥무역 #농산물 #해외수출 #업무협약

미군부대 납품 확대와 해외 판매에도 많은 도움 기대

NSP통신-1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평택시와 태흥무역, EKK가 농산물 미군부대 납품 및 수출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오른쪽 두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1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평택시와 태흥무역, EKK가 농산물 미군부대 납품 및 수출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오른쪽 두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6일 태흥무역, EKK(미군부대 커미셜 납품독점 업체)와 지역 농산물 유통 촉진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을 통해 그동안 진행해 오던 미군부대 납품 확대와 해외 판매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 농산물의 국내외 소비를 확대시키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자와 가공업체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G03-9894841702

김준규 태흥무역, EKK 대표는 “평택시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미군부대뿐만 아니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농산물의 미군부대 납품을 확대하고자 지난해부터 평택, 용산, 대구 등 6개 미군부대 커미셜에 평택에서 생산된 친환경 샐러드용 채소를 납품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농업인과 같이 평택 K-6에는 딸기, 땅콩호박, 친환경 배 납품에 이어 블루베리, 고구마, 수박 등을 하반기에 추가로 납품할 예정이다.

또한 태흥무역에서는 지난해 10월 샤인머스켓을 베트남에 수출한데 이어 금년에는 미국 괌에 배 수출과 베트남에 친환경 딸기 수출을 진행 중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