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보건소, 비대면 라이브 운동교실 시작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3-08 14:46 KRD7
#영덕군 #영덕군보건소 #슬기로운혼자트레이닝 #랜선라이브운동

매주 월, 목 실시간으로 방송, 5월까지 3개월간 진행

NSP통신-영덕군 보건소가 코로나 시대 감염 위험성이 높은 실내 집단 운동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비대면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랜선 라이브 운동 슬기로운 혼자 트레이닝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영덕군)
영덕군 보건소가 코로나 시대 감염 위험성이 높은 실내 집단 운동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비대면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랜선 라이브 운동 ‘슬기로운 혼자 트레이닝’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보건소가 코로나 시대 감염 위험성이 높은 실내 집단 운동교육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비대면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랜선 라이브 운동 ‘슬기로운 혼자 트레이닝’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 운동교실은 매주 월, 목 오후 2시,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전문 운동 강사의 강습으로 진행된다.

신청자 20명은 사전검사(인바디 측정, 건강측정)와 함께 순조로운 라이브 수업을 위해 사전 모의 테스트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신나는 댄스, 근력강화운동, 단계별 유산소운동 등으로 다양한 종류의 운동수업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는 집안뿐 아니라 원하는 장소에서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실시간 운동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결석자나 방송 중 배운 동작들을 다시 반복해 주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매일 운동 할 수 있도록 홈트건강교실 밴드에 강의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외출이 힘들고 집안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 집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어 좋다는 반응이다.

임숙자 보건소 건강관리과 과장은 “외부활동 제약으로 건강주의가 요구되는 주민에게 비대면 운동교실을 통해 일상의 활력을 찾고,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