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21 안산을 이야기해줘! 안산스토리 영상 시놉시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두의 삶이 빛나는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에 대한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안산의 인물, 장소, 관광, 문화자원 등 안산시를 홍보할 수 있는 참신한 방송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다만 각종 영상매체(TV·유튜브·SNS 등)를 통해 방송광고 및 방송프로그램으로 제작 될 수 있는 소재여야 한다.
공모부문은 ▲TV광고 ▲TV방송 프로그램 ▲안산시 대표 홍보영상 등 모두 3개 분야이며 오는 15일부터 3월 16일 오후 6시까지 제작 기획안과 세부 구성 대본을 각 1부씩 담당자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3월 말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6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하고 4월 중 시상식을 개최해 안산시장상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각 200만원, 장려상은 각 100만원의 시상금과 안산시장상이 공통으로 수여된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를 홍보하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처음으로 시놉시스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 대학생들에게 안산시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을 높이고 시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공모요강과 유의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안산시 대변인 홍보영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