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년사

김정재 국회의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2-31 16:00 KRD7
#김정재국회의원 #포항북구 #신년사 #포항지진극복

김 의원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 해양문화관광으로 손꼽히는 도시, 환동해물류를 아우르는 도시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일꾼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NSP통신-포항북구 김정재 국회의원 (김정재의원실)
포항북구 김정재 국회의원 (김정재의원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구)은 2021년 신년사를 통해"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 해양문화관광으로 손꼽히는 도시, 환동해물류를 아우르는 도시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일꾼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재 의원은"지난 한 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경제활동 위축은 물론 일상마저도 위협받는 힘든 한 해 였다"며"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항 지진을 완전히 극복하고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기 위한 발판이 마련된 뜻깊은 해이기도 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지난해 시행된 '포항지진특별법'으로 지진으로 인한 실질적인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포항경제를 되살리고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계기가 마련될 것이므로 분명 더 큰 열매가 맺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또한"작은 어촌마을을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이끈 철강도시로 성장시켜 온 포항인의 정신으로 지진을 이겨내고, 코로나19를 막아내는 데 힘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했다.

[전문]신년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올 한 해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며, 각국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우리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영업제한·집합금지 조치에 수많은 자영업자와 영세기업, 소상공인들이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우울감과 답답함을 호소하는 국민도 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우리의 일상은 송두리째 바뀌었고, 급격한 변화만큼이나 힘든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0년이 뜻깊었던 이유는 포항 지진을 완전히 극복하고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기 위한 발판이 마련된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시행된 '포항지진특별법' 은 지진으로 인한 실질적인 피해를 100% 구제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침체된 포항의 경제를 되살리고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지진이라는 재난을 침착하게 이겨내고 끊임없이 투쟁한 포항시민들이 만들어 낸 이 성과는 분명 더 큰 열매로 맺어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도시, 해양문화관광으로 손꼽히는 도시, 환동해물류를 아우르는 도시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우리 포항을 더 풍요롭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일꾼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은 어촌마을에서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이끈 철강도시로 성장해 온 지난 70여 년의 포항의 역사가 말해주듯 우리는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우리 앞에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어떠한 어려움도 한 마음으로 극복해내는 포항인의 정신으로 지진을 이겨내고, 코로나19를 막아내는 2021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언제나 국민을 생각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늘 한결같은 자세로 국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더 공정하고 행복한 나라에서 당당히 일하며 살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 1. 1.

국민의힘 포항 북구 국회의원 김정재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