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서 '종합 2등급' 달성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12-09 16:29 KRD7
#성주군 #공공기관청렴도평가

민선 7기 이병환 군수, 청렴성주 실현을 위한 강도 높은 혁신의 성과

NSP통신-성주군 청렴 소통간담회 모습 (성주군)
성주군 청렴 소통간담회 모습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0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종합 2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청렴도 평가에서 성주군은 2018년 4등급, 2019년 3등급을 받은 이래 이번 평가에서 외부청렴도가 2등급으로 크게 개선되며 청렴도 평가를 시행한 이후 처음 종합 2등급으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양했다.

평가결과 성주군은 내·외부 청렴도 점수가 전국 군부 평균보다 낮은 분야 없이 전 분야에 걸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청렴도 측정 결과로 성주군 소속 공무원들의 청렴의식이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G03-9894841702

성주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 청렴교육을 비롯해 전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 자체 청렴도 조사, 부패취약분야 직원 1:1 면담 등 분야별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 시책을 펼쳐왔으며, 평상시 강도 높은 공직감찰 활동도 병행해 왔다.

특히 민선7기 이병환 군수 취임 직후부터 공직자에게 청렴은 의무이자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해야 할 기본 덕목임을 강조하며, 공직자 소통 간담회‧청렴 현안회의 등을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공직자들을 독려해 왔다.

성주군은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청렴소통의 날 운영 등 반부패 민감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은 지표에 대해 제도를 보완하고, 성주군 감사규칙 개정으로 산하기관에 대한 감사범위를 넓혀가는 등 강도 높은 대책 추진으로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성과는 공직자는 물론 군민 모두가 강한 청렴의지를 갖고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투명한 행정집행과 청렴한 자세로 주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청렴 성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내·외부 청렴도를 측정해 그 결과를 발표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