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4조원 종투사, 발행어음 금리 경쟁 치열…증권업계는 ‘투자성향·시장동향’ 분석 잇따라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경대학교 대경양조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진행한 전국 학교기업 40여개 중 5개 안에 마케팅 지원 선정이 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는 경쟁력 있는 학교기업으로의 발전과 교육부의 학교기업 지원에 대한 취지를 정확하게 운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내년에 출시되는 맥주에 대한 홍보, 펀딩, 마케팅 등 전문 업체를 통해 대기업들의 홍보 마케팅이 적용된 대경양조의 맥주를 알릴 수 있게 됐다.
대경양조는 마케팅 지원 사업 선정에 따라 구매 고객층을 젊은 세대를 포함한 SNS를 통한 판매전략을 구상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펀딩을 통한 학교기업의 외부 분점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예상되고 있다.
김원식 대경양조 대표는 “여러 대학교들이 학교기업이라는 틀 안에서 활동이나 영업 영역권이 한계점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갖고 있었으나 향후 펀딩을 통한 외부 접점, 온라인 홍보 및 판매를 통해 학교기업의 선두 모델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