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소방서, 전남 최초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운영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0-11-23 13:59 KRD7
#순천소방서 #하수철서장 #순천제일대학교 #의용소방대원 #청암대학교

순천제일대, 청암대 학생 40명 전남 최초 대학생 의용소방대로 임명...

NSP통신-순천제일대학교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대장이 임명장을 받고 있다. (순천소방서)
순천제일대학교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대장이 임명장을 받고 있다. (순천소방서)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소방서(서장 하수철)는 지난주 순천제일대학교 소방방재과 학생 20명과 청암대학교 응급구조과 학생 20명을 “대학생 전문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명예, 헌신 등 소방정신을 체득하고 미래 의용소방대를 짊어지고 나갈 젊고 활기찬 인적자원을 육성하는 차원으로 전남에서는 처음으로 시범·운영한다.

대학생 전문 의용소방대 출범은 의용소방대의 전문성 및 다양성을 강화하고 활동영역을 확대시킬 뿐만 아니라 청년층 안전문화 확산과 새로운 안전기반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깊다.

G03-9894841702

대학생 의용소방대는 앞으로 평상시에는 화재예방과 소방 홍보활동 등 안전문화 확산활동을 펼치고, 재난이 발생하면 현장보조요원으로 투입되어 젊은 의용소방대원들의 활기찬 에너지와 패기로 그 임무를 다할 예정이다.

하수철 순천소방서장은 “대학생 의용소방대의 출범으로 천군만마와도 같은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며 “젊은 안전지킴이들의 활약에 힘입어 앞으로도 안전한 도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