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오산시지회, 오산문화재단에 컴퓨터 기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11-19 16:41 KRD7
#오산시청 #오산시각장애인 #오산컴퓨터기증
NSP통신-18일 컴퓨터 기증식에서 조요한 오산문화재단 대표(왼쪽 세번째)와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오산시지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18일 컴퓨터 기증식에서 조요한 오산문화재단 대표(왼쪽 세번째)와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오산시지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문화재단(대표 조요한)에 18일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오산시지회가 교육용PC 5대를 기증했다.

재단은 내구연한이 지나 교체한 컴퓨터 12대를 DNC전산(대표 박성수)의 도움으로 부품을 교체,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기능 추가하고 수리한 뒤 5대를 오산시시각장애인협회에 기증했다.

오산시시각장애인협회에서 열린 컴퓨터 전달식에는 오산문화재단 조요한 대표와 재단 관계자, 박성수 DNC전산 대표가 참석했다.

G03-9894841702

정영성 오산시시각장애인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부가 많이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정보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에게 컴퓨터는 매우 소중한 기증품”이라며 오산문화재단의 나눔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요한 오산문화재단 대표는 “시각장애인협회에서 진행하는 교육활동에 기부한 컴퓨터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김장 담그기 등 협회의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속적 기부활동을 통해 오산문화재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산시시각장애인협회는 기증받은 컴퓨터를 시각장애인들의 컴퓨터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