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비투비 서은광, ‘용인시 홍보대사’ 위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11-12 16:17 KRD7
#용인시 #백군기용인시장 #서은광 #홍보대사 #위촉

도전·열정 등 청년 희망 메시지 전달…2년간 시 이미지 제고 역할

NSP통신-12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지역 출신 가수 서은광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12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왼쪽)이 지역 출신 가수 서은광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

(서울=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12일 지역 출신 가수 서은광(그룹 비투비 리더)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장실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는 가수의 꿈을 이룬 서 씨의 도전이 청년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꾸준히 발전하는 시의 이미지와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따라 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 씨는 앞으로 2년간 시의 주요 정책과 각종 축제·문화·지역경제 활성화에 관한 홍보를 비롯해 은이성지·농촌테마파크 등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며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G03-9894841702

그는 지난 1990년 용인에서 태어나 처인구 역북동 서룡초등학교, 처인구 남동 태성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교 재학 시절 시가 주최한 ‘용인시 청소년 춤·노래 경연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금상을 수상하는 등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

이날 위촉식에서 서 씨는 “매년 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뚜렷한 목표를 갖고 꿈을 이루는 데 훌륭한 발판이 됐다”며 “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영광이며 용인의 아들로서 고향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K-POP의 대표주자인 비투비 서은광씨를 용인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며 “반도체클러스터와 플랫폼시티를 기반으로 K-반도체 벨트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용인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활발히 홍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그룹 비투비(BTOB)로 데뷔한 서씨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로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를 비롯한 다수의 히트곡이 있으며 제25회 서울가요대상 발라드상, KBS 연기대상 OST상,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