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평생학습관 밑반찬봉사단, 취약계층에 온정 전달

NSP통신, 권상훈 기자, 2020-10-30 14:55 KRD7
#영천시 #평생학습관 #밑반찬봉사단 #대한한돈협회영천시지부 #독거노인
NSP통신-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밑반찬 봉사활동으로 사랑의 온정을 전하는 영천시 평생학급관 밑반찬봉사단원들 (영천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밑반찬 봉사활동으로 사랑의 온정을 전하는 영천시 평생학급관 밑반찬봉사단원들 (영천시)

(경북=NSP통신) 권상훈 기자 = 영천시는 평생학습관 밑반찬봉사단이 30일 돼지주물럭, 소고깃국 등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회원 43명으로 이뤄진 이 단체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무의탁장애인과 독거노인, 생계곤란자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수년째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 위기단계 격상으로 지난 8월부터 중단됐다가 이날 다시 모인 자원봉사자들은 대상 가구들의 마음을 살펴 재료 준비에서부터 조리와 배달까지 온정의 손길을 바삐 움직였다.

G03-9894841702

특히, 이날 돼지주물럭 재료로 사용된 돼지고기는 대한한돈협회 영천시지부에서 지원해준 것으로, 서로 돕는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신귀연 회장은 “활동을 하지 못하는 동안 대상 가구들에 걱정이 있었지만. 다시 만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소외와 허기를 조금이라도 덜 느낄 수 있도록 더 섬세한 봉사의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는 말로 다짐을 밝혔다.

NSP통신 권상훈 기자 shkwe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