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비접촉방식의 개별 인사상담을 통한 인사청렴도 향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10-06 13:44 KRD7 R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맞춤형인사상담 #청렴도제고

상담자가 희망하는 방식과 시간대 사전협의를 통한 수요자 중심 행정 구현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인사 고충 해소와 인사 청탁을 근절하고 인사행정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사상담을 한다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인사 고충 해소와 인사 청탁을 근절하고 인사행정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사상담을 한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인사 고충 해소와 인사 청탁을 근절하고 인사행정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사상담을 한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맞춤형 인사 상담으로 소속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해결하고, 본인의 인사와 관련된 사항을 직접 상담해 해소 방안을 강구하는 등 인사운영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 상담 분야는 승진, 전보, 임용, 평정, 상훈, 징계, 휴직 등 인사관리 분야와 자녀양육, 부모간병, 인사교류, 연고지 배치 등 개인의 고충 분야를 두루 포함해 추진한다. 상반기에는 신청자 174명을 대상으로 19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지난해까지는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해 신청자와 만나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접촉방식인 화상회의시스템, 유선전화, 휴대전화 등을 통해 진행한다.

본청을 포함해 지역별로 1개 또는 2개 시군을 묶어 총 16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하고 희망하는 상담방식과 시간을 사전 협의하는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은 힘들지만 직원들의 인사 고충과 애로점을 비접촉방식을 통해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해 소통하고 협의하는 인사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