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염태영 더불어 최고위원 후보, 폭우 피해 복구 총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8-09 14:54 KRD7
#수원시청 #염태영시장 #염태영최고위원
NSP통신-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페이스북 글. (염태영 최고위원후보 선거캠프)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페이스북 글. (염태영 최고위원후보 선거캠프)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전국적으로 폭우로 인한 사상자 및 재산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위기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염 후보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국 대부분이 ‘호우경보’로 긴급 대피령을 내린 지역이 늘어남에 따라 마음을 졸이며 뉴스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이어 “부디 비가 그쳐주길 바라는 마음뿐”이라며 “광주시민을 비롯해 호우로 피해를 입을 국민들에게 위로의 마음과 복구에 만전을 기하는 일을 찾겠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특히 염 후보는 “국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여야를 가리지 않고 국가 위기대응에 모든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이날 오전 “오늘 예정됐던 광주·전남 지역의 대의원대회 및 순회합동연설회는 집중호우로 인한 지역 피해를 대비하기 위해 연기됐다”고 공지한 바 있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수원시장(3선)으로 노무현 대통령의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는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받아 활동했다.

그는 최고위원 주요 공약으로 ▲‘풀뿌리 정치’의 힘으로 문재인정부 성공과 정권재창출 ▲지역주도형 ‘한국판 뉴딜’ 및 국가균형발전 실현 ▲감염병, 산재, 돌봄 등 지역사회 안전망의 획기적 강화 ▲시‧도당 권한 강화 및 지역 정치리더 육성시스템 구축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조속 통과 및 자치분권형 개헌 추진을 제시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