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청년정책자문위원회 개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20-07-24 13:21 KRD7
#평택시 #정장선 #청년정책 #청년비전 #청년일자리창출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등 청년정책 논의

NSP통신-23일 서울역 KTX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평택시 청년정책자문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평택시)
23일 서울역 KTX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평택시 청년정책자문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가 23일 서울역 KTX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청년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외부 자문전문가와 평택시 거주청년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택시 청년현황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외부전문가의 평택시 청년정책 비전에 대한 자문과 청년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들은 코로나19 등으로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제시했으며 스타트업, 문화,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자문과 논의가 이뤄졌다.

G03-9894841702

회의를 진행한 전대경 미듬영농조합 대표는 “평택시가 평택시만의 청년정책을 수행하기 위해선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의 시선으로 평택을 바라보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이번 자문회의가 평택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년인구가 평택시 전체인구의 3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청년들의 기본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년정책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평택시가 평택시만의 차별화된 청년정책으로 청년들이 보다 희망이 있는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