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개그맨 교수 권영찬, 29일 ‘따뜻한 동행’ 주최 여성장애 체육인 대상 특강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7-22 14:12 KRD7 R0
#권영찬 #개그맨 #교수 #따뜻한동행 #장애인인식개선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백광. 커넬대 한국캠퍼스)이 오는 29일 서울 신림동 한 교육기관에서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 주최로 열리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행사에 초빙돼 강연을 진행한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권영찬닷컴)

이번 교육 행사는 따뜻한 동행이 장애인들의 재능을 활용한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전,현직 국가대표(지역대표) 여성장애인 선수들이 체험형 장애인식개선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강사양성교육을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교육을 통해 여성장애 체육인들은 비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식 개선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스피치 노하우를 익히게 된다.

교육 수료 여성장애 체육인들은 서울, 경기권 초등학교에서 직접 체험형 장애인식개선교육에 나서게 된다.

G03-9894841702

권영찬은 이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배려’를 테마로 실시되는 교육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와 ‘장애 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의 연장성’이라는 두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 그는 장애인에 대한 포괄적 특성 이해와 사회적 배려의 필요성 인식 등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인권의 중요성에 대해서 역설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로 대학 강단에 오르고 있는 권영찬은 장애인을 위한 대표 프로그램인 KBS ‘사랑의 가족’ 야외 MC를 지난 1995년부터 10여년 간 맡아 진행키도 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